인생 노후설계 웰다잉 문화 사업 실시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과 ‘웰다잉 문화활동가 지원사업’ 실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배영환
기사입력 2024.02.27 [11:01]

▲ 화성시청 전경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2024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웰다잉 문화활동가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은 어르신들이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주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노년준비 프로그램이다. 자신만의 인생노트를 작성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웰다잉 문화활동가 지원사업은 시가 지난 2022년 양성한 웰다잉 문화활동가 활용 및 추가 양성을 통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인생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선진 장사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5일 수탁기관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 운영을 위한 수탁기관 선정을 마쳤다. 다음 달 중으로 수탁기관에 보조금을 교부하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생노트 사업 수탁기관은 총 4개소이며 화성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마음결 자서전학교) 화성남부노인복지관(인생걸작-걸어온 삶이 작품이 되다) 화성서부노인복지관(행복한 삶의 기록 해피 엔딩’) 화성동탄 노인복지관(인생여정 제작소) 등이 사업을 수행한다.

 

웰다잉 문화활동가 지원사업 수탁기관은 사회적협동조합 열린공동체 다원이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인생노트 사업 및 웰다잉 문화활동가 지원사업을 통해 죽음에 대한 어르신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노년의 삶에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해 노년기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영환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화성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