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사전 차단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화성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50명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및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 등
화성시는 급식·위생·통학차량관리·소방시설 등 지적 사례 공유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최병우
기사입력 2024.01.31 [12:43]

▲ 30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개최한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서 유정은 교육연구소 R.E.D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동관련 시설 및 기관에서 벌어지는 아동학대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는 가운데 아동학대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화성시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실시됐다.

 

시는 30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5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가족학 박사인 유정은 교육연구소 R.E.D 대표가 강사를 맡아 아이의 권리존중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어린이집에서의 아동학대 예방, 어린이집에서의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 아동 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영유아보육과에서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 사례로 살펴보는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급식, 위생, 통학차량관리, 소방시설 등 아이들의 안전과 관련된 주요 지적 사례를 공유했다.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사건이 보육현장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보육인 스스로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아이들을 건강한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난숙 영유아보육과장은 한 아이의 인성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어린이집에서의 보육환경이 무엇보다 큰 영향력을 준다.”라며 보육현장의 최일선에 있는 원장님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아이들을 세심하게 돌봐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최병우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화성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