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타임즈봉사단, 지역아동 위한 반려식물 동행 프로젝트 정기봉사활동 진행

새해 첫 정기봉사활동 온사랑지역아동센터에서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화분만들기 재료 및 다양한 간식 담긴 간식꾸러미 등 봉사단에서 후원
아동들 직접 흙을 만지며 나만의 다육식물 화분 만들어 정서함양 도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배영환
기사입력 2024.01.22 [21:40]

▲ 화성타임즈봉사단이 22일 향남읍 온사랑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지역아동들과 함께 ‘다육식물과 함께 꿈과 희망 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타임즈봉사단이 새해 첫 정기봉사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지역아동들을 위한 ‘2024년 반려식물 동행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2일 실시한 정기봉사활동은 향남읍 소재 온사랑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영미)에서 지역아동 17명을 대상으로 반려식물인 다육식물과 함께 꿈과 희망 심기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여러 가지 간식들이 들어있는 간식꾸러미를 마련해 아동 개개인에게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화성타임즈봉사단이 후원하고 최정희 생활원예연구회 대표의 재능기부로 실시했으며, 화분, 다육식물, 마사토, 흙 등을 준비해 아동들이 직접 흙을 만지며 나만의 다육식물 화분을 만들어가면서 정서함양을 북돋아 줬다.

 

 

▲ 온사랑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다육식물과 흙, 마사토 등을 이용해 다육식물 화분을 만들고 있으며 화성타임즈봉사단 회원들이 아동들 옆에서 도와주고 있다.

 

 

 

나만의 화분만들기에 투입된 재료들과 오렌지, 바나나, 과자, 소시지, 초코우유 등 다양한 간식들이 담긴 사랑의 간식꾸러미 등은 화성타임즈봉사단에서 전액 후원했다.

 

임영기 화성타임즈봉사단 운영위원장은 갑진년 새해 아동들과 뜻 깊은 봉사활동을 펼쳐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중요하지만 사회적 약자인 아동 및 여성들에 대한 세심한 관심도 필요해 올해에도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타임즈봉사단은 지역상생의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사회적약자인 아동과 여성 및 소외계층 지원 기능을 활성화하고, 지역봉사를 통한 나눔의 정신과 참여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됐다.

 

▲ 화성타임즈봉사단에서 바나나, 오렌지, 과자, 소시지, 초코우유 등을 담아 아동 개개인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간식꾸러미를 준비하고 있다.

 

 

배영환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화성타임즈. All rights reserved.